비상주사무실 셀비서 법인 사업자 등록하기 도란소호 온라인 셀러 솔루션

비상주사무실 셀비서

비상주사무실 셀비서 법인 사업자 등록하기 도란소호 온라인 셀러 솔루션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AI가 발달하고 온라인으로 돈을 벌수 있는 시장이 많이 생기면서 다양한 온라인 사업 모델이 양산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스마트스토어가 핫했던 4~5년전 처음 온라인 소싱을 시작하였고 쿠팡, 아마존 등과 같은 채널까지 확장하여 판매를 시도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부터 상품 등록, 판매, CS까지 해보신 분들이라면 정말 할수만 있다면 AI든, 어떤 서비스든 나를 좀 대신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정보의 비대칭성이나 노동력에 한계를 맛보게 됩니다. 저 또한 그랬는데요.

하지만 AI경우 상품 등록 하나만 두고 예시하자면 해외 상품 이미지를 번역할 때 말투도 어설프고 오탈자가 많아서 아쉬운 느낌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미 서비스 한지는 5년이 넘었지만 최근 들어 주목을 받고 있는 비상주 사무실과 해외 현지인 비서 고용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셀비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셀비서 홈페이지

 

도란소호

‘셀비서’는 기존에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를 포함하여 셀러가 실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옵션을 제공하던 (주)도란소호의 브랜드명 입니다.

‘셀비서’라는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기존에 영위중이던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와 함께 해외 현지인을 연결해서 상품 소싱을 돕는 서비스를 추가한 것입니다.

(주)도란소호 조영준씨가 대표이며 해당 온라인 셀러 대상 서비스를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정확히 밝히지는 않았지만 소개글에서 업력을 5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조영준 블로그

해외 현지인 비서 서비스는 최근에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약 2천여명의 대표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해본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

셀비서 홈페이지 메인에는 130만 유튜브를 20억에 매각한 신사임당님의 친구로 알려진 18만 유튜버 ‘창업 다마고치’ 를 전면에 내걸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셀러로 유명한 18만 유튜버 ‘돈버는 형님들’의 운영자 정윤진씨 또한 광고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표 서비스

도란소호의 셀비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업장 주소지 제공

도란소호 (이하 셀비서) 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사업장 주소지를 제공해줍니다.

자신들이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화성점, 용산점, 인천점 3곳을 포함하여 용인, 파주, 남양주, 김포, 부천, 성남분당, 대전 등 7곳 총 10곳의 비상주 사무실을 통해서 ‘법인 사업자’ 신청 주소지를 제공합니다.

사업자 신고비용 외 서비스는 무료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업종 등록이 가능한 근린생활시설 사무실이라고 하며 세금계산서 발행도 문제없는 사업자로 등록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전입신고는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2) 070번호, 명함, 보증금X

또한 저를 포함하여 상품 판매 전후 CS를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필수적인 070 번호와 명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정기 서비스 구독료 개념의 돈을 제외하면 ‘보증금’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3) 실사 제공, 세무기장 6개월 무료

기본적으로 온라인 셀러를 대상으로 하지만 경우에 따라 실사가 필요한 업종을 선택한 경우 사업장 확인을 위한 실사도 인정 가능하게끔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6개월 동안 세무기장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하며 이와 함께 최소 계약기간을 6개월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유료 전환입니다.

4) 우편물 전달, 근린시설 이용

사업장 주소지로 대표자 본인의 주 1회 우편물이 도착할 경우 스캔하여 발송해주는 서비스도 운영중입니다.

5) 도매처, 아이템 추천

상품을 소싱할 수 있는 도매처 1,000여 곳과 아이템을 선정할 수 있는 사이트 이용을 무료로 2개월 동안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비용이 발생하며 유료로 전환되는 상품인 만큼 도매가로서 적정하고 상품도 다양하지 않을까 싶지만. 저도 그랬고 소싱에 정답은 없더라구요.

누군가 포기해야 내가 사는 제로섬 게임 같다고 해야할까요? 큰 기대는 안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해외 현지인 고용

해당 서비스가 AI를 활용한 소싱 판매와 비교하여 광고에 출연하는 유튜버 2인과 함께 가장 강조하는 부분인데요.

한국어가 가능한 상품 소싱 현지 외국인을 연결해주어 이미지 번역과 정보 제공 등과 같은 서비스를 해준다고 합니다.

위 표는 현지인 고용을 위한 비용이라고 소개되고 있구요 “8년전 시급으로 외국인을 고용하게 해드립니다!”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광고 영상만 봤을 때는 이것도 AI가 해주는건가? 싶었지만 AI가 하는 것은 아니고 정확히 현지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실제로 원하는 현지 서비스 내용을 설명하면 현지인을 매칭하게되고 현지인과 인터뷰하여 업무 위임이 가능한지 협의할 수 있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비상주 안되는 업종?

비상주 사무실 이용이 어려운 업종도 있는데요. 제조업, 대부업, 여행업, 금융관련업, 부동산중개업, 코인관련업 등은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합니다.

 

서비스 비용

비상주사무실 셀비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해외 현지인 고용

계약금은 최소 2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시급 6,500원이나 5,500원으로 해외 비서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로 주문하는 업무로는 해외 상품 상세 페이지 번역이나 실제 쇼핑몰 상품등록, 품질 확인 등을 시킨다고 합니다. 관련 요금제는 위 표와 같구요.

서비스 자체만 보면 실제 대표자의 부담을 많이 덜 수 있는 상품 등록을 대행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긴합니다만 부가적인 단점은 별도의 글에서 따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2) 비상주 사무실 비용

만약에 내 집이 아니거나 집으로 사업자 등록이 어려운 경우 이를 위해서 사업장을 임대하는 것은 아주 아까운일인데요.

1년 기준으로 50만원, 한 달에 41,000원 꼴이라는데 저같은 경우 아주 적절한 가격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독료를 내는 것에 비해 실제 사람이 직접 해야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사업자로 실제로는 주소지만 쓸뿐 본인이 해야하구요.

비서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면 사실상 주소지만 1년에 50만 원에 빌리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저도 관심이가는 서비스라서 다양하게 조사를 해보았는데요! 관련하여 당연히 떠오르는 장점과 단점 그리고 여러가지 후기들도 종합할 수 있었습니다.

별도의 글을 통해서 관련 내용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비상주 사무실, 해외 비서 서비스 셀비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체리피커란?